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부천시립도서관

설문조사

  • [한울빛]2020년 부천시립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

    • 시작일 2020-11-13
    • 종료일 2020-11-29

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도서관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의 이용 현황을 분석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중입니다.

  • 1.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이용해 보거나 대출한 적이 있으십니까?
    • 1. 예
    • 29명(96.7%)
    • 2. 아니오
    • 2명(6.7%)
  • 2.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도서관의 직원에게 정보를 문의한 적이 있으십니까?
    • 1. 예
    • 25명(83.3%)
    • 2. 아니오
    • 6명(20%)
  • 3.최근 1년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‘전시회/특강/강좌/공연/공모전’ 등의 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?
    • 1. 예
    • 9명(30%)
    • 2. 아니오
    • 21명(70%)
  • 4.다음은 도서관의 장서에 대한 내용입니다. 제시되는 내용을 잘 보시고, 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귀하께서 느끼신 점에 가장 가까운 의견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 1) 이 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6명(20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6명(20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6명(53.3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2명(6.7%)
  • 5.2) 이 도서관은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4명(1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8명(26.7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5명(50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2명(6.7%)
  • 6.3) 이 도서관은 도서 이외의 다양한 자료를 잘 갖추고 있다.(전자책, 오디오북 등)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2. 그렇지 않다
    • 4명(13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4명(46.7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8명(26.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2명(6.7%)
  • 7.도서관 장서 중 일반도서(종이책) 중 확충이 필요한 분야를 선택해 주십시오.
    • 1.자기계발
    • 2명(6.7%)
    • 2.종교
    • 1명(3.3%)
    • 3.경영·경제
    • 1명(3.3%)
    • 4.자연과학
    • 8명(26.7%)
    • 5.실용서(육아·요리)
    • 3명(10%)
    • 6.예술
    • 1명(3.3%)
    • 7.언어
    • 2명(6.7%)
    • 8.문학
    • 6명(20%)
    • 9.역사·지리·관광
    • 2명(6.7%)
    • 10.기타
    • 5명(16.7%)
  • 8.도서관 장서 중 전자책과 오디오북 중 확충이 필요한 분야를 선택해 주십시오.
    • 1. 자기계발
    • 4명(13.3%)
    • 2. 종교
    • 1명(3.3%)
    • 3. 경영·경제
    • 1명(3.3%)
    • 4. 자연과학
    • 1명(3.3%)
    • 5. 실용서(육아·요리)
    • 3명(10%)
    • 6. 예술
    • 7. 언어
    • 5명(16.7%)
    • 8. 문학
    • 9명(30%)
    • 9. 역사·지리·관광
    • 2명(6.7%)
    • 10 .기타
    • 5명(16.7%)
  • 9.다음은 도서관의 직원에 대한 내용입니다. 제시되는 내용을 잘 보시고, 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귀하께서 느끼신 점에 가장 가까운 의견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 1) 이 도서관의 직원는 지식이 풍부해서 내가 원하는 정보에 대한 상담(문의)을 할 수 있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7명(23.3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5명(50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5명(16.7%)
  • 10.2) 이 도서관의 직원는 친절하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5명(50%)
    • 5. 매우그렇다
    • 9명(30%)
  • 11.다음은 도서관의 시설에 대한 내용입니다. 제시되는 내용을 잘 보시고, 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귀하께서 느끼신 점에 가장 가까운 의견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 1) 이 도서관의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4명(13.3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9명(63.3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5명(16.7%)
  • 12.2) 이 도서관은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DVD, 비디오 등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기 편하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4명(13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3명(43.3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0명(33.3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3명(10%)
  • 13.다음은 도서관의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입니다. 제시되는 내용을 잘 보시고, 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귀하께서 느끼신 점에 가장 가까운 의견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 1) 이 도서관이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8명(26.7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5명(50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4명(13.3%)
  • 14.2) 이 도서관의 문화프로그램은 내용이 알차 내가 참여 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4명(13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4명(46.7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8명(26.7%)
    • 5. 매우그렇다
    • 3명(10%)
  • 16.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인터넷을 통해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검색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?
    • 1. 예
    • 27명(90%)
    • 2. 아니오☞ 문19로 이동
    • 4명(13.3%)
  • 17.다음은 도서관의 온라인(홈페이지) 이용에 대한 내용입니다. 제시되는 내용을 잘 보시고, 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귀하께서 느끼신 점에 가장 가까운 의견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 1) 이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전자책, 오디오북 등 디지털 자료가 풍부하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6명(20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1명(36.7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8명(26.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1명(3.3%)
  • 18.이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신간도서 정보, 문화행사 개최 정보 등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5명(16.7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6명(20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0명(33.3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3명(10%)
  • 19.다음은 도서관의 방문 편이성에 대한 내용입니다. 제시되는 내용을 잘 보시고, 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귀하께서 느끼신 점에 가장 가까운 의견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1) 이 도서관은 도보, 자전거 등으로 방문하거나 대중교통(버스, 지하철 등)을 이용해 오기 편하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4명(13.3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0명(33.3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12명(40%)
  • 20.이 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7명(23.3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4명(46.7%)
    • 5 .매우 그렇다
    • 8명(26.7%)
  • 21.귀하께서는 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?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3명(10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5명(50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8명(26.7%)
  • 22.귀하께서는 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?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다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8명(26.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21명(70%)
  • 23.귀하께서는 도서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?
    • 1.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6.7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0명(33.3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18명(60%)
  • 24.귀하께서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?
    • 1. 주 4회 이상
    • 10명(33.3%)
    • 2. 주 1회 ∼ 2회
    • 6명(20%)
    • 3. 월 3회 ∼ 4회
    • 6명(20%)
    • 4. 월 1회 ∼ 2회
    • 7명(23.3%)
    • 5. 기타
    • 2명(6.7%)
  • 25.홈페이지 메뉴와 내용이 도서관 이용의 편리와 도움을 주도록 알기 쉽게 되어있습니까?
    • 1. 매우만족
    • 3명(10%)
    • 2. 만족
    • 14명(46.7%)
    • 3. 보통
    • 11명(36.7%)
    • 4. 불만족
    • 2명(6.7%)
    • 5. 매우 불만족
    • 1명(3.3%)
  • 26.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중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?(2가지 이상 선택 가능)
    • 1. 도서대출서비스(자료검색, 예약, 상호대차 신청 등)
    • 29명(96.7%)
    • 2. 최근 도서관 소식(알림, 영화상영 등)
    • 9명(30%)
    • 3. 도서관이용에 관한 정보안내
    • 5명(16.7%)
    • 4. 전자도서서비스(e-Book, 오디오북)
    • 4명(13.3%)
    • 5. 좌석예약서비스(전자정보실 , 열람실)
    • 6명(20%)
    • 6. 문화교실 안내 및 신청 이용
    • 6명(20%)
    • 7. 독서 증진관련 안내(추천도서, 한도시 한책읽기 등)
    • 3명(10%)
  • 27.모바일 도서관 웹(m.bcl.go.kr)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가?
    • 1. 있다 ☞ 문28으로 이동
    • 27명(90%)
    • 2. 없다 ☞ 문29로 이동
    • 4명(13.3%)
  • 28.모바일 도서관 웹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?(27“예”로 답한 분)
    • 1. 도서대출서비스(자료검색, 예약, 상호대차 신청 등)
    • 18명(60%)
    • 2. 모바일 도서 회원증 이용
    • 7명(23.3%)
    • 3. 최근 도서관 소식
    • 3명(10%)
    • 4. 도서관이용에 관한 정보안내
    • 5. 문화교실 안내 및 신청 이용
  • 29.도서관 홈페이지에 관한 의견이 있으시면 간략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30.도서관에서 시행한 코로나19 비대면 서비스 중 가장 유용한 것은 무엇이었습니까?
    • 1. 예약대출서비스
    • 21명(70%)
    • 2. 방문대출서비스
    • 5명(16.7%)
    • 3. 구독(대여)형 전자책 서비스
    • 2명(6.7%)
    • 4. 온라인도서요약서비스
    • 5. 비대면문화행사
    • 2명(6.7%)
    • 6.기타
    • 1명(3.3%)
  • 31.그밖에 추천하고 싶은 비대면 서비스 또는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간략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32.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?
    • 1. 남자
    • 9명(30%)
    • 2. 여자
    • 22명(73.3%)
  • 33.귀하의 연령은 만으로 어떻게 되십니까?
    • 1. 10대 이하
    • 1명(3.3%)
    • 2. 20대
    • 6명(20%)
    • 3. 30대
    • 7명(23.3%)
    • 4. 40대
    • 13명(43.3%)
    • 5. 50대
    • 2명(6.7%)
    • 6. 60대 이상
    • 2명(6.7%)
  • 34.귀하의 현재 직업은 무엇입니까?
    • 1. 초등학생
    • 2. 중학생
    • 3. 고등학생
    • 1명(3.3%)
    • 4. 대학(원)생
    • 2명(6.7%)
    • 5. 회사원
    • 15명(50%)
    • 6. 자영업
    • 7. 전문직
    • 5명(16.7%)
    • 8. 전업주부
    • 6명(20%)
    • 9. 무직
    • 10. 기타
    • 2명(6.7%)
담당부서 :
각 도서관
전화번호 :
최종수정일 :
2025-07-02
만족도 양식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?

맨위로 이동